㈜에듀건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회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통해 공개•게재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정부의 정책변경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 등이 변경됨에 따라 개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또는 에듀건 모바일앱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하여 고지하겠습니다.
따라서 이용자께서는 에듀건 모바일앱 이용시 이를 수시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1 장 총칙
제 2 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 3 장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제 4 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제 5 장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제 6 장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와 그 행사방법
제 7 장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제 8 장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제 9 장 광고성 정보 전송
제 10 장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등)
①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이 방침’이라 합니다.)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및 동시행령 제31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 고객의 권리보장 등 법령들에서 정한 권리와 의무를 준수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보호하기 위하여, 법령들을 준수하고 있으며, 이 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 및 방식으로 이용, 처리되고 있고, 이 방침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 방침을 에듀건 모바일앱 하단 개인정보취급방침 링크로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합리적인 방법으로 개정된 사항을 고객님께서 용이 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방침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 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개인정보 처리’란 개인정보를 수집, 생성,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訂正),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破棄), 그 밖에 이와 유사한 행위를 말합니다.
③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란 개인정보처리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거나 업무처리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자로서, 법 제31조에 따른 지위에 해당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④ ‘개인정보취급자’란 개인정보처리자의 지휘·감독을 받아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으로서 직접 개인정보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는 자와 그 밖에 업무상 필요에 의해 개인정보에 접근하여 처리하는 모든 사람을 말합니다.

제 2 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 3 조 (수집항목)
회사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본인 인증 시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CI/DI, 내/외국인정보, 본인인증결과 (휴대폰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입여부 확인 즉시 파기
- 에듀건 가입의사 확인 및 회원관리 - 서비스의 변동 및 약관 변경 등의 고지를 위한 안내 - 에듀건 서비스 이용 [필수항목] 성명,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CI/DI, 본인인증결과, 닉네임 [선택항목] 이메일, 시도/시군구(활동지역) 회원가입 철회시까지
- 14세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본인인증 시) -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법정 대리인 권리행사 시 본인 확인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성별(이상 본인인증결과 정보), 가입인과의 관계(부,모,기타 / 직접입력) 가입자의 회원가입 철회시까지
- 에듀건 주관 대회 참가 신청자 정보 수집 대회 참가자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소속(학교명, 기관명), 소속정보 상세(학년, 반, 소속명)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시 즉시 파기합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해야 하는 항목은 해당 기간 보관 후 파기합니다.)

- 민원 및 고충처리를 위한 필수 수집 항목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 사항 확인, 사실 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 결과 통보, 각종 고지 및 통지, 고충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수집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이 고충처리를 위한 CS 상담 처리시 아이디,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3년 보관 후 파기

- 선택적으로 수집하는 항목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식별정보: 성명, 성별, 나이, 휴대전화번호, e-mail 고객 ID, 접속 일시, IP주소 (수집∙이용항목은 마케팅 및 분석 목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수집 시점에 안내 후 동의 여부를 확인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시 즉시 파기합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해야 하는 항목은 해당 기간 보관 후 파기합니다.)

제 4 조 (수집방법)
① 회사는 적법한 동의절차를 통하여 하기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에듀건 모바일앱 회원가입등 온라인 플랫폼상의 정보 수집
2. 고객불만처리를 위한 최소한의 유선, 웹 등 고객불만접수 센터 등을 통한 수집
② 회사는 고객에게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의 내용에 대해 ‘동의’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를 선택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원가입시 선택사항에 대해서는 동의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거부시 경기정보 분석 서비스, 마케팅 등의 서비스 및 해택이 일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5 조 (법령에 의하여 수집∙이용되는 회원 정보)
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 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 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⑥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금융거래법)

제 6 조 (민감한 개인정보)
회사는 고객의 기본적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제 7 조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규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제3장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① 매각, 인수합병 등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 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② 이 외에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제공 받거나, 공유 하는 자, 제공받거나 공유하는 자의 이용목적,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 에 따른 불이익의 내용 등에 대해 이메일 또는 서면 등을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제 8 조 (법규에 의한 제공)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관련 법규에 의해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① 관련 법규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규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 4 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제 9 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에듀건은 계약 및 서비스 등을 이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할 수 있도록 아래 표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제공목적) 제공항목
㈜큐스코 에듀건 모바일앱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 성명, ID,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인증정보(I-Pin, 휴대폰) 등

제 5 장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제 10 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 보유기간)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해 다음 표와 같이 거래 관련 권리·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 합니다.
※관련 법령: 상법, 가맹사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기타
① 상사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계약, 철회 등의 날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상법), 민사계약은 10년 (민법)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기타 법적 분쟁에 관한 기록 : 10년

제 12 조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파기절차: 고객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보관 후 파기되며,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것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 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또한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6 장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와 그 행사방법
제 13 조 (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만14세 미만인 경우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삭제, 처리정지,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동의철회를 하고자 할 경우 대표전화(02-501-5525)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즉각적으로 조치하겠습니다.
②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류가 있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에 의해 삭제 요청된 개인정보를 이 지침과 다른 법령 및 관계법령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 14 조 (이용자의 의무)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ID(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양도·대여·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고객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있습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ID등을 도용하여 결제 처리 시 고객 자격 상실과 함께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고객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한 주기적인 활동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7 장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제 15 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의 지정)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책임자,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리부서 : 기획팀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오룡 대표이사 eg2015@edugun.co.kr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오룡 대표이사 eg2015@edugun.co.kr
(고객센터) 02-420-1415 이 메 일 eg2015@edugun.co.kr

제 16 조 (신고 및 상담)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제 8 장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제 17 조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등)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 각 호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중요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목과 같이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가.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정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 또는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고,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고,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하고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정기적 교육을 통해 개인 정보를 안전 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유출 등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다. 전산실 및 자료(문서)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전담기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 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문제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께서는 자신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 등 기타 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9 장 광고성 정보 전송
제 18 조 (광고성 정보의 전송)
①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가맹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이메일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이메일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각 호와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이메일 제목란에는 ‘광고’라는 직접적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이메일 본문란에는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하고,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각각 명시합니다.

제 10 장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제 19 조 (방침의 변경)
①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수집·이용목적 변경, 보유기간 변경 등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를 얻도록 하겠습니다.
② 법률의 제·개정, 정책변경, 회사 내부 방침의 변경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법령들의 범위 내에서 방침의 내용이 변동(추가, 삭제, 수정 등)될 경우에는 개정 7일 전부터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제 20 조 (방침 변경에 따른 공지)
①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시행되며,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대체 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일자 : 2022년 12월 1일

시행일자 : 2022년 12월 1일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에듀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레이저사격 및 레이저사격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장비(PC, 휴대폰, 태블릿 등의 장치)와 상관없이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레이저사격 프로그램, 어플 및 레이저사격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닉네임”이라 함은 레이저사격 ID 또는 계정에 수반하여 서비스 등에서만 사용하기 위해 회원이 별도로 생성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게스트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ID)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 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기록, 이용요금 결제상태 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그림, 사진, 영상, 음성, 음향, 각종 파일 등을 말합니다.
(9)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10) “경기”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등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을 ‘회원’이 알기 쉽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29조 제2항의 방법으로 적용일자 7일 전부터 회원에게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사항을 확인하여야 하며,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한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된 약관에 대한 공지에도 불구하고 회원탈퇴를 하거나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등을 정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 등이 우선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및 방법)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 및 방법을 준수하여 회원가입신청을 진행하고 회사의 승낙에 따라 이용계약이 체결되어야 합니다.
3. 회원가입신청 시 신청자가 반드시 본인의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 가입정보 일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정당한 권리의 행사를 위하여 항상 가입정보를 최신화 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제공한 가입정보 일체를 가입자 본인의 실제 정보로 간주합니다. 가입자가 허위정보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환급 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해 실명인증(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절차를 거치지 않은 가입신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 방법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가입신청 자체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 체결과 제한)
1. 이용계약 체결은 이용자가 회원이 되기 위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신청을 승낙함으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한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 승낙을 할 수 없는 경우
(4) 서비스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할 경우
(5)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6)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거절하거나 사후에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가입신청을 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3) 법령 및 약관 위반으로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법령 위반 또는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이를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도박 등의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이메일(E-mail)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7) 제5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및 그 밖에 1호 내지 6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7 조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2.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에 대한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ID)는 변경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관리 책임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일부 정보는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외하고,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사이트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이행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행위
(6)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않은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 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 하는 행위
(11) 서비스, 계정 등을 유상으로 처분 (양도, 매매 등)하거나 권리의 객체 (담보제공, 대여 등)로 하는 행위
(12) 제11호의 행위를 유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13) 기타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아이디(ID)명, 닉네임명, 클럽명에 대한 제한
(2) 채팅내용과 방법에 대한 제한
(3) 게시판이용에 대한 제한
(4) 경기방법에 대한 제한
(5)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1. 회사는 단독으로 또는 다른 회사와 제휴하여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경기 서비스
(2) 커뮤니티 서비스
(3) 보안서비스
(4) 고객보호 서비스
(5) 회원의 성향, 관심, 이용기록 분석 등을 통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6) 기타 추가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경기 내용이나 게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계 법령, 정부 정책 및 회사의 운영정책에서 특정 시간 또는 횟수 제한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4. 회사는 제3항 제1호의 경우, 매주 또는 격주 단위 등으로 일정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레이저사격 프로그램 초기화면이나 서비스에 고지 합니다.
5. 제3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레이저사격 프로그램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어플 및 홈페이지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에게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별 경기 클라이언트, 보안프로그램, 결제 모듈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회원의 추가 동의 없이 설치하거나 변경(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 프로그램 등 서비스 이용과 무관한 프로그램의 설치 시에는 회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 설치 합 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수정)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창조한 경기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지며, 서비스의 질서와 경기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분할, 합병, 영업양도,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서비스 유지, 기술상ㆍ운영상의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어플 등을 통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 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운영정책 및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개별 서비스 초기화면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상호
(2) 어플 및 프로그램의 제명
(3) 이용등급
(4) 등급분류번호
(5) 제작연월일
(6) 제작업자 또는 배급업자의 신고번호 또는 등록번호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회사는 관계법령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관리화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 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전송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6. 전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 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6 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유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경기 내에서 보여지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클라이언트 또는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 (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한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4. 경기 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회원의 이용자 콘텐츠 (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에서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 습니다.
5. 회사는 제3항 및 제4항의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1조에서 규정하는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7. 제3항 및 제4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계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17 조 (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프로그램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정보와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 활용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간 이루어지는 모든 채팅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분쟁 조정, 민원처리 또는 경기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것이며,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받지 않은 제3자는 절대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해당 정보를 열람하기 전에 채팅정보의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기로 합니다. 다만, 계정 도용, 현금거래, 언어폭력, 경기 내 사기 등 기망행위, 버그 악용, 기타 현행 법령 위반행위 및 이 약관 제11조에서 정하는 약관위반 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및 이의 구제와 관련하여 회원의 정보 및 채팅정보를 열람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정보가 열람 된 회원들에 대하여 열람한 사유와 열람한 정보 중 본인과 관련된 부분을 고지하기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 설치 및 이용 시에 회원 PC 및 단말기의 일부 저장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하여 다른 회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Grid Computing, 분산처리시스템 과 같은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테스트 목적 서비스 등)
1. 회사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테스트 목적 서비스의 경우는 서비스 안정성 등을 위해 경기 데이터의 변경, 추가, 삭제 등이 실시될 수 있으며, 테스트 기간 동안 회원이 취득한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는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해제ㆍ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계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후 일정시간 동안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20 조 (회사의 해제, 해지)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현행법령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해지사유
(2) 해지일

제 21 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회원의 의무위반 사유, 조건, 세부내용은 제23조에 따라 개별 운영정책에서 정하 기로 합니다.
(1) 계정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2) 회원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 이용 권한 제한
2.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 행령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객관적으로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에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 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회사는 조치일 30일 전까지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일시 및 항목을 명시하여 제36조에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경기 과몰입 방지를 위해 이용방법, 이용시간, 이용횟수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의 경기 과몰입 정도에 따라 이용자 보호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자 보호프로그램에 따라 경기 이용이 단계적으로 제한될 수 있으며, 이용자 보호프로그램의 적용 거부 시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용자 보호프로그램 정책에 따릅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2 조 (잠정조치로서의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아이디(ID)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 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 23 조 (이용제한의 사유와 절차)
1. 회사는 위반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사정을 고려하여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2. 회사가 제21조에서 정한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서비스 공지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이용제한 사유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제 24 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1.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손해배상)
1.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 이 있습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6 조 (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 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 또는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인하여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 등을 위하여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 데이터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게임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 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게임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경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야기되지 않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가 통신판매중개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된 모든 의무와 책임은 개별 통신판매업자에게 있으며 이용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당사는 법적책임을 부담하지 않 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 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2. 회사는 회원의 경기상 등급, 랭킹, 기록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3. 회사는 회원의 단말기 및 장비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4. 회사는 관계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경기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경기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7 조 (회사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어플 등 서비스 내에서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조직을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내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사이트 또는 각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 팝업화면, 공지사항 등을 통해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9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1. 이 약관은 2022년 11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에듀건 모바일앱 위치기반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에듀건(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지역 기반 정보 제공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⑤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명 서비스내용
인근 지역 정보 제공 서비스 사용자의 Device의 위치정보를 통해 인근 사격장의 위치정보를 제공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②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④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⑤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⑥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①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①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④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9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②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9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②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 11 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금치산자
3. 장애인복지법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②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
①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면책)
①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규정의 준용)
①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16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위치정보보호책임자 등의 지정)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책임자,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리부서 : 기획팀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오룡 대표이사 eg2015@edugun.co.kr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오룡 대표이사 eg2015@edugun.co.kr
(고객센터) 02-420-1415 이 메 일 eg2015@edugun.co.kr

제 18 조 (방침 변경에 따른 공지)
① 위치기반이용서비스약관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시행되며, 이전의 위치기반이용서비스약관은 본 위치기반이용서비스약관으로 대체 됩니다.
공지일자 : 2022년 12월 1일

시행일자 : 2022년 12월 1일

KLSA Score란? (Beta Service)

‘KLSA’는 한국 레이저 사격 협회 (Korea Laser Shooting Association)의 영문 표기 약자로,
한국 레이저 사격의 표준과 경기를 총괄하는 협회입니다.
‘KLSA Score’는 KLSA에서 공인하는 랭킹 측정 방식에 따른 점수입니다. KLSA Score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여 측정됩니다.

1. 사격 점수

2. 사격 거리 편차 보정

3. 사격 참여 인원

4. 사격 참여 횟수

5. 사격 실력 편차 보정

6. 한손.양손 점수 편차 보정

현재 기존 데이터베이스를 기준으로 랭킹 스코어를 측정하고 있으며, 실시간 축적되는 빅데이터를 AI 분석하여 보정치를 반영합니다.